본문 바로가기
블로그(Blog)/구글 애드 센스(Google Adsense)

티스토리 구글 애드 센스 신청 방법부터 구글 애드 승인까지 한 번에 정리

by 로미오 키워드(Romeo Keyword) 2021. 7. 28.
반응형

구글 애드 센스 신청 방법과 승인까지(티스토리 구글 애드 센스 신청하기 A-Z)

 

구글 애드 센스는 작년 2020년 9월부터 승인을 잘 주고는 했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이 하나도 없는 경우에도 애드 센스 신청만 해도 승인이 났었다. 일명 애드 센스 대란이 일어나서 신청하면 2시간 뒤에 승인 메일을 받고는 했었다. 하지만 지금은 상황이 다르다. '애드 고시'라는 말이 생길 만큼 애드 센스 고수익은커녕 시작점인 승인도 받기 어려워진 것이다. 사람들이 애드 센스 승인을 받고 싶어 하는 이유는 당연히 '광고'이다. 애드 센스 광고는 광고 삽입이 비교적 자유롭고 네이버 블로그보다 단가가 높기 때문에 전업으로 블로그를 운영할 만큼 광고만으로 수익이 높다.

 

 

목차
  구글 애드 센스 광고(CPM, CPC)
  구글 애드 센스 신청 방법(구글 애드 센스 등록)
  구글 애드 센스 승인에 관하여
  구글 애드 센스 승인을 위한 필승법

 

구글 애드 센스 광고(CPM, CPC)

현재 네이버에서는 구글 애드 센스 사용을 허락하지 않기 때문에 구글 애드 센스 광고 사용이 가능한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해서 광고를 삽입할 수 있다. 애드 센스 광고에는 보편적으로 크게 두 가지 광고비용 산정 방식이 존재한다. 먼저, 용어를 살펴본다면, CPM과 CPC가 있다. CPM(Cost per mille)은 광고가 1000개 노출 당 비용을, CPC(Cost per click)은 클릭 당 비용을 가리킨다. 이것이 중요한 이유는 자신이 운영할 블로그의 성격에 따라 광고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 있다. 쉽게 말하면, 트래픽만 유도하는 단기적 글을 쓴다면 CPM을 노리고, 장기적 노출로 인해 달리는 광고를 클릭을 유도하는 정보성 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물론, 수익을 내려면 조회수와 클릭 횟수 모두를 갖춰야 할 것이다. 

 

구글 애드 센스 신청 방법(구글 애드 센스 등록)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애드 센스 승인은 천 번째 관문일 뿐이다. 그 첫걸음은 구글 애드 센스 신청 방법이다.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첫 번째, 구글 애드 센스 사이트에 들어가는 것이다. google.com/adsense 구글 검색창에서 '애드 센스'를 검색하면 나오기도 한다. 기존에 구글 아이디가 있거나 구글 애드 센스 가입을 했던 사람은 Sign in을, 새롭게 가입하는 사람은 Get started을 누른다. 

 

웹 사이트 url입력(자신의 블로그 주소) > 이메일 주소 > 국가 또는 지역 선택 > 이용약관 검토 동의 > 시작하기 > 개인> 이름 및 주소(우편물이 지급된다. PIN 번호 수령 실제 거주 주소를 입력 > 계좌 프로필 정보 > 전화번호 확인 국가 번호 (+82) > 인증번호 수령 > 애드센스 코드 복사 > 본인 사이트에 붙이기 > 관리자 > 스킨 편집> html 편집 > head와 /head 사이에 붙이기 > 완료 > 사이트 검토 중입니다. 

 

 

최초 애드 센스를 신청할 때 블로그 스킨을 신경 써서 신청해야 한다(북클럽 추천). 그 이유는 광고가 승인 나고 html을 조정하다 보면 나중에 스킨을 바꾸고 싶어도 블로그 전체가 망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다시 돌아가서, 구글 애드 센스 신청을 완료하면 일반적으로는 신청 후 2주 정도 걸린다. 하지만 더 오래 걸리거나 아예 안된다는 사람도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라는 말인가? 현재까지 구글 애드 센스 승인을 위한 많은 정보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신빙성이 있는 정보를 모아봤다.  

 

구글 애드 센스 승인에 관하여

 

유튜브는 애드 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서 '구독자 1000명, 4000시간 이상 시청시간'이 채워지면 가능하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블로그에서는 명확하지 작동하지 않는다. 구글 본사 공지에 정확하게 제시된 것이 없으므로 자신이 최대한 많은 데이터를 종합해서 승인 노하우를 쌓는 것이 중요하다. 

 

구글 애드 센스 승인을 위한 필승법

 

아직까지도 유튜브나, 정보성 블로그에 '구글 애드 센스 승인받는 방법'이 난무하다. '진실과 오해'가 많이 있지만, 엄밀히 말하자면, 승인은 언젠가는 무조건 난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그 시간을 단축시키기 위해서는 우리가 해야 할 것이 있다. 그것은 아래와 같다.

 

 

블로그에 글자 수가 1000-1500자 이상 돼야 하는가? 맞다(500자 정도 쓰고 기다리면 승인 나기 어렵다)
사진 많이 넣으면 안 된다? 아니다(사진을 많이 넣어도 빠르게 승인 나는 경우도 많다)
포스팅 개수가 많아야 한다? 아니다(포스팅 5개도 승인된다. 하지만, 그 이상이라면 유리하다)
광고성 링크 삽입 금지? 맞다(어느 도메인이든 유출에 대해서 싫어한다)

[팁]
글의 카테고리 관리 : 이것저것 올리지 않고 한 가지 주제로 꾸준히 글을 쓴다. 블로그 전체 방향과 전문성을 입증한다.
글쓰기: 네이버처럼 쓰면 안 된다. 마치 논문을 쓰듯 서론, 본론, 결론 삼단논법과 같은 문단 형식을 맞춰야 한다.
방문자수: 시작단계에서는 어느 정도 유입이 있어서 구글 AI가 인식하기 좋은 상태를 만든다.

 

구글 애드 센스는 200만 이상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어떻게 보면 많지만, 세계적 도메인 '구글'의 범위를 생각한다면 그렇게 많은 단위는 아닌 것 같다. 단가 높은 키워드, 방문자 수 관련, 광고, 등 더 많은 이야기를 하고 싶지만 한 곳에 담기에는 방대하다. 마지막으로, 고수익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구글 애드 센스 승인도 맞지만, 글을 꾸준히 써야 하는 것이다. 얼마나 꾸준히 써야 하냐면 구글 애드 센스 신청 후에도 꾸준히 써야 하고, 반려돼도 써야 하고, 승인되면 더 열심히 포스팅 1000개, 10000개 계속해서 써 내려가는 것이다. '살아남는 자가 이긴 것'이란 말은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사람에게도 딱 맞게 적용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