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Stock)

비트 코인 시세 급등, 앞으로의 전망은? 가상화폐 시세

by 로미오 키워드(Romeo Keyword) 2021. 7. 26.
반응형

가상화폐 시세의 대장 코인인 비트 코인이 3000만 원 후반대를 웃돌고 있다가 어느새 10%대 급등하여 4000만 원을 훌쩍 뛰어넘어 4500만 원을 바라보고 있다. 각 거래소마다 다르겠지만 가상화폐 시세, 비트코인 시세가 업비트, 바이 비트, 빗썸 등 거래대금이 약 554,569백만 원부터 천문학적인 금액을 넘기며 코인 시장에 격변이 일어나고 있다.

 

암호화폐-비트코인-가상화폐
가상화폐 이미지

 

  • 목차
    • 비트 코인 급등 분석
    • 그 외 급등 중이 코인 (스트라이크, 가스 코인)

 

비트 코인 급등 분석

 

비트 코인이 이렇게 급등한 것은 약 30일 만에 일어난 일이라며 한 언론은 분석하기까지 했다. 이러한 결과가 나타나는 이유에 대해서 많은 추측이 있지만, 가장 도드라지게 나타나는 것은 역시 아마존이 암호화폐로 결제를 허용할 것이라는 기대감과 일론 머스크(테슬라 CEO)와 잭 도시 트위터 최고경영자 등이 비트코인을 지지하는 발언을 한 것으로 시작되었다고 분석하는 경로도 있다. 아마존은 구인 광고로 '결제팀 가상화폐 및 블록체인 전문가를 고용'하려고 한 양태를 비추고 있었다. 그래서 당장은 아니겠지만 언젠가는 비트코인으로 결제 허용할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 영국 한 매체는 그 기간이 올해 말이라고 말하고 있다.

 

 

그 외 급등 중이 코인 (스트라이크, 가스 코인)

 

한편, 스트라이크 코인은 전일 대비 약 73%를 넘기며 현재가 7,950을 넘겼고 그 뒤로 가스 코인, 스트라티스도 각각 약 30%, 22%를 넘기고 있다. 

 

하지만 이렇게 비트 코인, 즉 가상화폐, 암호 화폐가 다시 한번 급등함으로써 많은 이슈가 생길 것이라는 예측도 일어나고 있다. 주식거래와 달리 가상화폐의 성격상 대기업의 움직임과, 유수 기업인의 말 한마디에 폭등, 폭락하기 때문이다. 당연한 말이지만, 한 가지 분명한 것은 폭등할 때에 들어가는 것은 매우 위험한 선택인 것은 분명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