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최적화는 자신의 블로그 사이트를 다음이 아닌 타사 포털 사이트에 등록하는 것이다. 검색 노출을 하고 다른 포털 사이트에서도 자신의 블로그를 검색, 유입시킬 수 있는 중요한 과정이다. 전에 소개한 블로그 최적화에 관한 개념과 필요성은 아래에 남겨두기로 하고, 이번에는 다른 포털 사이트에 자신의 블로그를 최적화해보기로 하자
티스토리 블로그 최적화 하는 법, 내 블로그 확인하는 법 총정리
티스토리 블로그 최적화: 다른 사이트에 내 블로그 최적화 하기 / 네이버 / 구글 / 줌 / 빙 /
목차
네이버(Naver)
구글(Google)
줌(Zum)
빙(Bing)
사이트맵(sitemap)과 rss를 등록하는 양식은 다음과 같다.
사이트맵
https://사진의 블로그 주소. com/sitemap.xml
RSS
https://사진의 블로그 주소. com/rss
1. 네이버
현재까지는 대한민국 대표 포털사이트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만큼 업계 1등을 유지하고 있고, 검색량과 점유율이 다른 사이트에 비해 독보적인 위치를 가지고 있다. 타 사 블로그 노출에 상당히 방어적인 편이지만 반대로 생각한다면 한 번 상단에 노출시키면 어마어마한 트래픽을 발생시킬 수 있다.
로그인 > 웹 도구 > 사이트 등록 > 자신의 블로그 url 입력 > 요청 > rss 제출 > 사이트맵 제출
2. 구글
구글 검색 노출은 티스토리 블로거는 최종적으로 도달해야 하는 목표 중 하나이다. 그 이유는 구글 포털 사이트 성격은 전문성과 형식 틀에 맞는 글쓰기로 인한 노출을 시키며, 구글 seo는 불필요한 요소를 제거해 사용자가 가장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타사 포털 사이트보다 많이 하기 때문에 사용자 만족도가 높기 때문이다. 검색량과 점유율은 네이버보다 못하지만 따라잡고 있는 추세이다.
로그인 > Sitemap / rss 등록
3. 줌(Zum)/ 빙(Bing)
줌 경우에는 따로 사이트맵이나 rss를 등록하지 않아도 된다. 양식에 맞게 자신의 사이트를 등록하면 된다.
빙(Bing)은 MS 포털 사이트며 위에서 설명한 네이버와 구글과 등록하는 방식은 비슷하다. 사이트맵 경우에는 자신의 url 뒤에 sitemap.xml을 rss경우에는 rss을 입력하면 된다. 하지만 빙(Bing)은 다른 포털 사이트와 차이점이 있다. 자신의 사이트 수집에 대한 설명이 자세하고 조금은 더 친절하다. 노출도 중요하지만 빙(Bing)에서 제공하는 웹마스터를 잘 사용하고 참고하면 자신의 블로그 상태를 가장 잘 파악할 수 있는 도구 중에 하나이다.
티스토리 블로그 최적화에 필요한 사이트맵과 rss는 큰 틀에서 자신의 블로그의 정보를 수집하는 과정이라고 볼 수 있다. 위 도구 네 가지를 등록하고 적절하게 응용한다면, 자신의 블로그 수치부터 시작해서 어떤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지까지 알 수 있다. 위에 소개한 사이트맵과 rss를 등록해서 블로그 최적화를 시키고 다음 노출만이 아닌 구글, 네이버, 줌, 빙 사이트에도 자신의 블로그를 노출시켜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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